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|
| 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| 28 | 29 | 30 | 31 |
Tags
- Los
- puts
- fclose
- lord of sql injection
- stdout
- c# 로컬포트
- Red Dragon
- get local
- TcpClient
- MICROSOFT365
- puts함수
- DotNet
- libhostpolicy.so
- 스냅드래곤노트북
- dotnet publish
- sputn
- xsputn
- puts분석
- 우분투 C#
- hole punching
- 홀펀칭
- 스냅드래곤PC
- stdout flag
- copilot
- fclose leak
- OSI
- copilot+pc
- c# localport
- TCP
- Blue Dragon
Archives
- Today
- Total
Osori Development Studio
유니티 Character Controller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 본문
유니티의 Character Controller는 여러 용도로 많이 쓰인다. 리지드바디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... 그래서 프로젝트에 적용하던 중, 캐릭터 컨트롤러의 Move 메서드를 사용하면 바라보는 방향과 다르게 움직이는 것을 발견.

공식 문서를 보니 절대값 이동이네요. 즉 월드좌표로만 이동한다는 것... 즉, 움직일 벡터를
월드 좌표로 변환해서 써야 된다는 소리다.
다음 코드와 같이 transform.TransformDirection(Vector3 direction) 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된다.
|
controller.Move(Time.deltaTime * speed * transform.TransformDirection(moveDir.normalized));
|
'Unity > 내가 배운것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유니티 HDRP 라이팅 얼룩문제 해결방법 (0) | 2020.01.30 |
|---|